제니퍼 스타인캠프 Souls (Jennifer Steinkamp Souls)
리만머핀 서울
2020.09.03 ~ 2020.10.31
무료전시
Souls는 자연환경을 가까이서, 마치 현미경으로 본 듯 자세히 볼 수 있는 휴식처를 제공함과 동시에 스타인캠프 작업의 폭넓음과 그 열정을 제시하는 전시입니다. 3D 애니메이션 분야의 개척자인 제니퍼 스타인캠프는 움직이는 유기체 혹은 추상적 형태를 최신 기술을 이용해 렌더링 하는 디지털 미디어를 전문적으로 작업하는 작가입니다.
Blind Eye4 (보이지 않는 눈 4)
미국 매사추세츠 주 윌리엄스 타운에 위치한 클라크 아트 인스티튜트 주변의 자연환경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제작한 그래픽 영상 작업 중 하나로, 울창한 자작나무 숲을 정면으로 마주한 장면을 묘사합니다.
이 작품의 제목은 작품 속 나무의 흰 껍질 중간중간 박혀있는 검은 점들을 가리키는데, 이 점들은 공허하게 응시하는 눈동자를 닮았습니다.
Primordial,1 (태고의, 1)
Primordial,1 (태고의, 1)는 작가의 신작입니다. 공생과 더불어 지구 생명의 초기를 묘사하는 수중 애니메이션 설치 작품입니다. 작은 생물들과 식물들이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며, 산소 방울이 위로 상승하는 생명력 넘치는 수중 생태계에 대한 작가의 상상력을 드러내는 작품입니다.
Daisy Chain Twist, tall (데이지 체인 트위스트, 톨)
부드러운 바람에 간드러지듯 움직이는 엮인 꽃들이 걸려있는 화환을 보여주는데요. 데이지 꽃으로 만들어진 장막은 꽃의 에너지로 꿈틀거리고 비트는 섬세한 연출을 볼 수 있었습니다.
리만머핀 서울 LEHMANN MAUPIN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3길 74-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