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 전시후기

마이클 딘 개인전 : 삭제의 정원 (바라캇 컨템포러리)

by 통통돈까스 2021. 4. 12.
반응형

마이클 딘 개인전 : 삭제의 정원

Michael Dean Solo exhibition : Garden of Delete

2021.03.31 ~ 2021.05.30

무료 전시 (예약 없이 관람 가능)

 

 

마이클 딘의 한국 첫 개인전입니다. 전시장에 콘크리트 덩어리, 녹슨 철골 골재, 건축물의 잔해, 동물의 뼛조각, 고대 문자 같은 파편들이 있는데요. 종이를 직접 찢어서 작품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 전시입니다. 전시에 참여하여 작품을 만들어가는 것이 참 재미있었습니다. 전시가 끝나기 전에 다시 한번 방문해서 전시장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보고 싶네요.

바라캇 컨템포러리를 들어가기 전에도 가로수 주변에 작품이 있는데요. 꼭 보시기 바랍니다.  전시장 곳곳에 전시의 타이틀인 삭제(delete) XxX의 표시가 곳곳에 있는데요. 표시도 함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전시 소개 >

영국 뉴캐슬(Newcastle-upon-Tyne)에서 태어난 마이클 딘은 런던의 골드스미스 대학에서 수학했으며, 2016년 터너상 최종 후보로 선정되면서 국제적인 작가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마이클 딘의 작업의 중심에는 언어가 자리하며, 그는 세계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소통의 매개체로서 언어에 내재한 다양한 감각의 가능성을 실험합니다. 작가는 다양한 형식의 글쓰기 - 극 대본, 시, 타이포그래피 - 에서 출발하여 이를 낭독, 퍼포먼스, 연극, 사운드, 신체 드로잉, 조각 등으로 번역하는 폭넓은 작품 세계를 펼쳐왔습니다. 시멘트와 모래, 물 등 주변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재료들과 안료를 섞어서 만들어지는 딘의 조각은 문자의 원형 또는 추상화된 인간의 신체를 떠올리게 합니다. 《삭제의 정원》은 뮌스터 조각 프로젝트, 테이트 브리튼, 헨리 무어 조각 연구소 등에서 선보여진 작가의 주요 설치 작업과 더불어 조각, 드로잉, 출판물 등의 신작을 최초로 공개하는 자리입니다.

 

 

바라캇 컨템포러리 BARAKATCONTEMPORARY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로7길 36

barakatcontempora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