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 전시후기

O! LEICA OFF THE LOAD(국제갤러리)

by 통통돈까스 2020. 2. 21.
반응형

오! 라이카 오프 더 로드  O! LEICA OFF THE LOAD

박찬욱, 오혁, 후지와라 히로시(Hujiwara Hiroshi), 일 스튜디오(ILL STUDIO)

국제갤러리

2019.11.14 ~ 2019.11.20

무료전시

영화감독 박찬욱, 가수 오혁, 패션 디자이너이자 음악 프로듀서인 후지와라 히로시, 파리에서 미술감독과 큐레이터 등을 하는 일 스튜디오 네 명의 아티스트가 라이카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입니다.

 

자신만의 분야에서 독보적이고 개성 있는 아티스트들이 사진을 통해 자신만의 감성과 색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전시 기간에 특별 제작한 상품이 라이카 스토어 청담에서 판매되었고 판매 수익금 일부는 시각장애 아동의 문화예술 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우리들의 눈'에 기부된다고 합니다.

 

 

오! 라이카(O! LEICA) 전시는 2017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라이카만의 사진전입니다.

오! 라이카(O! LEICA)는 놀라움을 뜻하는 감탄사이자 라이카의 상징적인 붉은색 원형 로고를 중의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문구라고 합니다.

 

오! 라이카(O! LEICA) 전시는 시대의 정신을 담은 타이틀을 함께 적어 매년 전시명을 정한다고 합니다. 

2019년은 'OFF THE ROAD'인데요. 2020년에는 어떤 아트스트와 어떤 전시명으로 전시가 진행될지 기다려집니다.

 

 

요즘 따로 카메라를 갖고 다니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많이 찍는데요. 디지털 사진을 많이 찍고 볼 수 있으나 필름 사진은 보기 힘들죠.

각 분야의 아티스들이 찍은 필름 사진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박찬욱 감독님의 전봇대 사진이 맘에 드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