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술·디자인 전시정보

세계적인 아트페어, 아시아 최초 '프리즈 서울' 9월에 열린다

by 통통돈까스 2022. 6. 29.
반응형

 

세계 3대 아트페어인 프리즈 아트페어가 올해 9월 아시아 최초로 서울에서 개최됩니다. 한국화랑협회가 주최하는 한국국제아트페어(KIAF)와 함께 매년 아트 페어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한국화랑협회와 5년간 MOU를 체결했기에 프리즈 서울(Frieze Seoul)이라는 이름으로 5년간 열리게 됩니다. 프리즈 서울이 개최되기 전까지 3개월 정도 남았는데요. 프리즈 서울에 참여하는 갤러리와 주요 프로그램이 확정됐다고 합니다.

출처 : Frieze

프리즈 서울(Frieze Seoul)

기간 : 2022.09.02 ~ 2022.09.05

장소 : 코엑스 C, D홀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513

프리즈 아트페어(Frieze Art Fair)는 영국 런던의 레전트 공원에서 해마다 10월중에 열리는 국제적 미술시장으로서 2003년에 창설되었습니다. 2003년 이후 해마다 10월중에 런던 중앙부의 왕립 레전트 공원에서 4일간 열리고 있다. 엄선된 화랑들과 생존 작가들의 작품에 초점을 둔 운영으로 다른 아트페어와 차별화하고 있으며, 상업성과 병행하여 실험적 작품들을 선보이는 등 현대미술의 흐름을 소개하는 장으로 위상을 높이고 있는 페어입니다.

 

프리즈 서울은 메인 섹션, 프리즈마스터즈(Frieze Masters), 포커스 아시아(FOCUS ASIA)의 세 가지 섹션으로 나누어 진행됩니다. '프리즈 마스터즈'는 디렉터 네이선클레멘트-길레스피(Nathan Clements-Gillespie)에 의해 선보이며 18개의 갤러리가 참여합니다.  미술사를 대표하는 고대 거장들부터 20세기 후반까지의 작품으로, 수 천 년의 미술사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포커스 아시아는 크리스토퍼 루(Horizon Art Foundation)와 장혜정(독립 큐레이터, 두산 아트센터)이 2010년 이후 아시아를 기반으로 개관한 갤러리의 10명의 작품을 선보입니다.

프리즈 서울이 개최되기 전에 8월 29일부터 프리즈 위크(Frieze Week)가 열린다고 합니다. 프리즈 위크(Frieze Week)는 서울의 문화와 예술 커뮤니티를 조명한 프로그램으로 구성이 되는데요.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 스페이스K, 아트선재에서 진행됩니다.

 

참고 : 네이버 백과사전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