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 전시후기

손준렬 개인전: Summer Archive (데스커 디자인 스토어)

by 통통돈까스 2022. 7. 3.
반응형

손준렬 개인전: Summer Archive 

2022.07.01 ~ 2022.08.26

데스커 디자인 스토어

무료 전시

 

데스커 디자인 스토어 Desker Design Store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25길 54

월요일 ~ 토요일 10:00 ~ 19:00 (일요일 정기휴무)

개인적 취향이 담긴 시선 속 사진을 매개로 자유로움을 표현하는 작가 손준렬의 개인전입니다. 작가의 여름 속 기억과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닷가처럼 모래와 파도가 표현된 전시장이 인상적입니다. 덥게만 느껴지는 여름이지만 사진 속 여름 이미지는 덥지 않고 아름답습니다. 홍대 연남동에 위치한 데스커 디자인 스토어는 사무용 가구, 전시, 디자인 서적을 볼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인데요. 무료로 전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전시 소개 >

여름의 기억과 사진엔 '미화성'이 있다. 우리의 기억은 구성적인 특성을 지녀 기존의 기억과 현재의 상황, 미래에 대한 상상에 의해 끊임없이 영향을 받아 재구성된다. 사진 역시 촬영자의 주관에 따라 현실의 일부분이 편집된 형태의 이미지로 존재하게 되며 이러한 기억과 사진의 상호작용은 미화된 기억을 낳는다.
그렇게 사진 속 여름의 기억엔 더위와 힘들었던 기억 대신 넉넉히 아름다운 장면들이 자리 잡는다. 그리고 그 장면들은 치열한 삶을 식힐 야자수 그늘처럼, 모든 걱정을 씻어낼 파도처럼 남으며 우리 마음의 안식을 돕는다.
하지만 잃어버리다시피 흘려보낸 최근 몇 년간의 여름, 기억과 사진의 '미화성'이 그 어느 때보다도 필요한 시기가 아닐까. 이 눈부신 계절의 아름다움이 빛을 잃지 않도록 사진을 통해 각자의 여름을 추억함과 동시에 새로운 여름의 기억을 새길 수 있길 바란다.

출처 : 데스커 디자인 스토어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