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 전시후기

백현진 개인전 : 말보다는 (PKM갤러리)

by 통통돈까스 2021. 6. 9.
반응형

백현진 개인전 : 말보다는

BEK HYUNJIN : Beyond Words

2021.06.04 ~ 2021.07.03

PKM갤러리

무료 전시 (별도 예약 없이 관람 가능)

 

개인전을 개최한 작가이면서 가수, 연기자로도 활중인 백현진 작가님의 전시입니다. <말보다는> 은 회화, 조각, 설치, 음악, 비디오, 공연, 대본, 퍼포먼스로 구성되었는데요. 전시장 곳곳에 있는 QR코드를 접속해 음악을 들으며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시장에 놓인 화분, 돌멩이 등이 설치작품들이 친근하면서도 예상치 못한 곳에 있어 재미있었습니다.  천장 가가운 코너에도 작품이 있으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전시장을 전시의 연계 출판물로 책자, 포스터, 카세트테이프가 출간된다고 하는데요. 기대됩니다.

< 전시 소개 >

《말보다는》은 ‘회화/ 조각/ 설치/ 음악/ 비디오/ 공연/ 대본/ 퍼포먼스/ 연기’로 구성되며, 총 60개의 작품이 전시된다. 구작 회화 3점을 제외하고 모두 이번 전시를 위해 제작된 신작으로, 이는 회화 44점, 설치작품 9개, 음악 4곡, 비디오와 대본 각각 한 편씩, 그리고 조각 1점이다. 

이번 개인전을 위해 특별 제작된 음악들은 각 전시장 별로 QR 코드, 또는 스피커를 통해 송출되며 공감각적인 환경을 연출한다. 전시의 일환으로 퍼포먼스와 라이브 음악 공연이 오는 6월 19일과 7월 3일에 펼쳐지고, 전시의 연계 출판물로 소책자, 포스터, 카세트테이프 한정판 패키지가 6월 중순에 출간된다.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전시되는 작품을 설명하는 일체의 텍스트를 사용하지 않기로 했다. 대신, 작가는 갤러리에 다음과 같은 짧은 문장을 보내왔다. “관람객이 각자 보고 들리는 대로 관람하시기를 희망한다.” 

백현진은 한국, 영국, 독일, 이탈리아 등지에서 다수의 개인전을 개최했으며, 국립현대미술관, 삼성미술관 플라토, 아트선재센터, 성곡미술관, 상해 민생 현대미술관, 쿤스트할레 빈 등 주요 미술 기관의 단체전에 참여했다. 2017년에는 국립현대미술관 '올해의 작가상 2017' 후원작가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그는 한국 인디밴드 1세대인 '어어부 프로젝트'와 프로젝트팀 '방백'의 멤버이자 솔로 가수로 활동하는 싱어송라이터로서, 영화 <북촌방향> <경주> <그것만이 내 세상>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브로커>와 드라마 <모범택시> <해피니스> 속의 개성 강한 배우로서 전방위적인 예술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출처 : PKM갤러리 홈페이지

 

 

PKM갤러리 PKM Gallery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로7길 40

https://www.pkmgalle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