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 전시후기

파라노말 오페라 (대안공간루프)

by 통통돈까스 2022. 8. 7.
반응형

파라노말 오페라 Paranormal Opera

참여작가 : 김연재, 박선호, 박카로, 임재형, 이지민, 최규연, Einox

2022.07.08 ~ 2022.08.07

대안공간루프

무료 전시

 

대안공간루프 Alternative space LOOP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29나길 20

월요일 ~ 일요일 10:00 ~ 19:00

《파라노말 오페라 Paranormal Opera》는 분명 물질적 세계에 관해 이야기하는 서사입니다. 전시는 뒤얽힌 입자의 장(particle field)로서의 현실을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우회와 환영을 통해 생산되는, 도착지 없는 알레고리를 추구합니다. 우리는 각 작품이 가진 내밀한 서사와 더불어 예술이 어떻게 구체적 역사와 물질적 맥락을 암시하고 엮어낼 수 있는지를 고민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전시 소개 >

전시 《파라노말 오페라 Paranormal Opera》에서, 일곱 명의 작가들이 소환한 유령들은 자신이 일시적으로 거주하는 대안공간 루프에 관객들을 초대한다. 이들은 다양한 얼굴의 유령들로, 관객들을 반길 것이다. 시간에 의해, 망각에 의해, 경계에 의해 쫓겨난 것들, 규범의 경계 바깥에 있는 것들, 단절된 과거에 있는 것들이 소환된다. 작품들은 작가들의 개인적인 기억, 개인적인 수집 행위, 개인적인 초대 행위에 기인하지만 작가들은 실재의 세계를 함께 살아가며, 역사 위에 포개진 존재이기에 이 유령은 현실의 부분적 서사로서 정당성을 갖는다. 유령적 방법론은 복합적 현실의 단면을 환영으로 매개한다. 작가들은 규정되지 않은 복잡한 현실의 단면들을 유령으로 소환하여 이 시공간에, 적어도 작품이 존속하는 동안에 붙잡아둔다.

출처 : 대안공간루프

 

대안공간루프 Alternative space LOOP

http://altspaceloop.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