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 전시후기

하이브리드 바톤: 비정형의 향연 (갤러리바톤)

by 통통돈까스 2022. 2. 26.
반응형

하이브리드 바톤: 비정형의 향연 

HYBRID BATON: ATYPICAL FEAST

참여작가 : 권중모, 김범, 김지은, 박혜수, 오유경, 주세균, 최선, 함진, 허우중, 홍장오, 황학삼

2022.02.24 ~ 2022.03.26

갤러리바톤

무료 전시 (별도 예약 필요 없음)

갤러리바톤

서울특별시 용산구 독서당로 116

화요일 ~ 토요일 10:00 ~ 18:00 (월요일, 일요일 휴관)

< 전시 소개 >

한남동 전시 공간에서 한국 작가 11명(권중모, 김범, 김지은, 박혜수, 오유경, 주세균, 최선, 함진, 허우중, 홍장오, 황학삼)이 참여하는 단체전, 《하이브리드 바톤: 비정형의 향연》을 개최한다.

"Hybrid Baton (하이브리드 바톤)"이란 부제에서 알 수 있듯이, 이번 전시는 챕터투의 기획에 공동 참여해 온 바톤이 그 간 다양한 기획안에서 함께해 준 작가들의 작품을 선별하여 선보이는 전시이다. "Atypical Feast (비정형의 향연)"은 각각의 작품에 임한 작가들의 의도를 충실히 대변한다. 자신의 조형 의지에 적극 부합하는 'form'과 'material'을 적극적으로 탐구한 과정의 결과물들은 우리에게서 즉각적인 감흥과 수긍을 요구하지 않는다. 동시에, 이는 구상과 평면 회화가 리드하는 현재의 트렌드에서, 현대미술사의 시기별 여정과 그 분화 과정에 대해 숙고하는 귀중한 기회를 제공한다. 제한된 언어로 표현되거나 다른 사람에게 설명할 수 없는 감상들, 그러기에 작가가 생각한 최적의 포맷으로 분한 "비정형 작품"들은 단순하고 명쾌한 메시지를 거부하기에 우리 스스로 그 작품에 더욱 다가가며 머물고 돌아보게 한다.

출처 : 갤러리바톤

728x90
반응형

댓글